블렌더 Bledner 4.0 정식 버전

2023년 10월 26일

블렌더 4.0 업데이트 영상

레이어 변화

서로 다른 레이어를 혼합할 때 더 많은 유연성을 허용하도록 순서가 조정되었습니다.

Coat

코팅층은 발광층을 포함한 모든 기본층 위에 배치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화면처럼 유리 뒤의 방출 텍스처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팅 틴트와 IOR 입력이 추가되어 틴티드 자동차 페인트 코팅과 같은 흰색 클리어코트 이상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een

전통적으로 광택은 퍼지 천에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임의의 재료에 있는 먼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팅 틴트와 IOR 입력이 추가되어 틴티드 자동차 페인트 코팅과 같은 흰색 클리어코트 이상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LOR MANAGEMENT

새로운 뷰 변환인 AgX가 추가되어 Filmic에 비해 과다 노출 영역에서 더 나은 색상 처리를 제공합니다.

Fractal noise 질감 추가

Voronoi Texture 노드는 이제 세 가지 새로운 입력을 제공합니다:

Detail : 계산할 레이어 수입니다.
거칠기(Roughness) : 상위 레이어가 최종 출력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Lacunarity : 각 연속 레이어의 크기가 조정되는 요소입니다.

또한 거리 및 색상 출력을 0.0 – 1.0 범위로 다시 매핑하는 " 표준화 "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Light Linking 기 추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Light Linking 기능이 여기에 있습니다. 조명(및 기타 방출 개체)은 장면의 특정 요소에만 영향을 미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Shadow Linking을 사용하면 조명에 대한 그림자 차단기 역할을 하는 개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