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Bledner 4.1.0 알파 버전

2023년 10월 26일

애니메이션 및 리깅

Action Bake( dd5b870d15 )에 새 채널 옵션을 추가합니다.

리눅스의 웨이랜드

이제 IME(입력기)가 지원됩니다( a38a49b073 ).

EEVEE 및 뷰포트

라이트 프로브 유형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1, 반사 큐브맵 -> 구체
2, 반사 평면 -> 평면
3, 방사 그리드 -> 볼륨

모델링 및 UV

"자동 스무딩" 옵션이 수정자 노드 그룹 자산( 89e3ba4e25 ) 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사용자 정의 법선을 사용하기 위해 더 이상 "자동 스무딩"을 켜고 각도를 180도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렌더는 사용자 정의 법선이 있고 날카롭고 부드러운 가장자리와 면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 정점, 면 또는 면 모서리 법선을 계산할지 여부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면 모서리 "분할" 법선은 날카로운 요소와 부드러운 요소가 혼합된 경우 계산됩니다.

편집 모드에서는 "Select Sharp Edges" 및 "Mark Sharp"를 사용하여 선명도를 설정할 수 있고, 다른 모드에서는 "Shade Smooth by Angl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차적 스무딩 수정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드 및 물리 섹션을 참조하세요.

노드 및 물리학

자동 스무딩 메시 "자동 스무딩" 옵션이 수정자 노드 그룹 자산( 89e3ba4e25 ) 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이는 이제 지오메트리 노드가 자동 스무딩 옵션을 사용하여 "원본" 메시 없이도 가장자리 선명도를 설정하고 분할 노멀을 생성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Curve to Mesh* 노드의 날카로운 핸들 동작도 제어 가능하며 처음부터 생성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는 사용자 정의 법선이 있고 날카롭고 부드러운 가장자리와 면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 정점, 면 또는 면 모서리 법선을 계산할지 여부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면 모서리 "분할" 법선은 날카로운 요소와 부드러운 요소가 혼합된 경우 계산됩니다. 모델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델링 섹션을 참조하세요. Python API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ython API 섹션을 참조하세요.

Python API 및 텍스트 편집기

라이트 프로브

Lightprobe 유형 항목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bpy.types.LightProbe.type, bpy.types.BlendDataProbes.new()및 에 영향을 미칩니다 bpy.ops.object.lightprobe_add().

CUBEMAP->SPHERE

PLANAR->PLANE

GRID->VOLUME

자동 스무딩

속성 은 수정자 노드 그룹 자산( 89e3ba4e25Mesh auto_smooth ) 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use_auto_smooth제거됩니다. 이제 부드러운 태그와 매끄럽지 않은 태그가 혼합된 경우 면 모서리 법선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이제 메쉬는 존재하는 경우 항상 사용자 정의 법선을 사용합니다.
auto_smooth_angle제거됩니다. 속성 을 제어하는 ​​수정자(또는 연산자)로 대체됩니다

"sharp_edge". 이는 메쉬 자체(객체 없이)가 더 이상 각도에 따른 자동 스무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reate_normals_split, calc_normals_split및 는 free_normals_split제거되고 더 간단한 컬렉션 속성으로 대체됩니다 Mesh.corner_normals. 법선 캐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므로 관련 데이터가 변경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MeshLoop.normal이제 읽기 전용 속성입니다. normals_split_custom_set사용자 정의 법선은 또는 에 의해 생성되어야 합니다 normals_split_custom_set_from_vertices.

사이클

범프 맵 수정을 비활성화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36e603c430 )

RDNA3 세대 APU를 사용한 AMD GPU 렌더링 지원( d19ad12b45 )

사용자 인터페이스

입력의 예상 값에 대한 힌트를 표시하는 입력 자리 표시자입니다. ( b0515e34f9 ).

별도의 창 사이에서는 크립토매트 피킹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 9ee5de05c0 ).

이제 UI 인터페이스 글꼴을 원하는 두께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0bde01eab5 ).

VFX 및 비디오

Keying Screen 노드가 Gaussian Radial Basis Function Interpolation 을 사용하도록 변경되어 보다 부드럽고 시간적으로 안정적인 키잉 화면을 생성합니다. 이제 노드에는 부드러움 매개변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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