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재단과 온라인 개발자 커뮤니티는 자랑스럽게 Blender 3.6 LTS를 선보입니다!

3.x 시리즈의 마지막 장기 지원 릴리스입니다.

2023년 6월 27일 출시

 

 

 

 

새로운 기능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Geometry Nodes 프로젝트는 시뮬레이션에 대한 초기 지원으로 도약합니다.

 

 

Simulation Input

첫 번째 프레임에서 시뮬레이션 입력 노드 의 입력이 평가됩니다.

이후 프레임에서 입력은 더 이상 평가되지 않고 노드는 이전 프레임의 결과를 출력합니다.

 

 

Simulation output

시뮬레이션 출력 노드는 다음 프레임에 대한 상태를 저장합니다.

 

 

Simulation node

시뮬레이션 결과는 저장에 저장하거나 베이크할 수 있으며, 

이는 속성 편집기의 물리 탭에 있는 새로운 “시뮬레이션 노드” 패널을 통해 제어됩니다.

 

 

View

베이크되거나 캐시된 결과는 다른 유형의 캐시와 함께 타임라인 편집기에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캐시의 색상은 노드 편집기의 시뮬레이션 영역과 일치합니다.

 

 

시뮬레이션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십시오.

 

 

시뮬레이션은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누르고 개체를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UV편집

대형 메쉬의 성능을 극적으로 개선하고 정사각형이 아닌 재료에 대한 지원을 개선합니다. 

많은 실제 사례에서 레이아웃의 효율성도 향상되었습니다.

  • Exact Shape (Concave) , Convex Hull 또는 Bounding Box 중에서 UV 패킹의 최종 모양을 선택하여 
 
  • 형상에 따라 사용 가능한 공간을 사용하는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새로운 Merge Overlapped 옵션은 UV 압축 중에 겹치는 섬을 함께 붙입니다.
 
  • 압축 위치 > 원래 경계 상자를 사용 하면 섬을 선택 항목의 원래 경계 상자로 다시 압축할 수 있습니다.
 
 
 
 
 
 

Bundle Up

Blender Studio와 Blender 커뮤니티는 스컬프팅, 애니메이션, 텍스처링 등에 

사용할 준비가 된 휴먼 베이스 메시 컬렉션과 함께 에셋 번들을 구성했습니다.